SilverScreen ver 1.4 (Download - 61k)

구 분 : 114pda | 대체 어플리케이션 | Launcher |


silver-01.gif (3908 bytes)

표준탑재 된 어플리케이션 런쳐를 강화하는 graphical한 고기능의 어플리케이션 런쳐입니다.

최초의 기동 때에, 자동적으로 표준탑재의 어플리케이션 런쳐를 바꿔서 이후 어플리케이션 보턴으로 이 SilverScreen이 기동하게 됩니다. 단지, 최초의 실행때에 어프리케이션의 확인 등이 행하여지기 때문에, 많은 프로그램을 인스톨한 경우에는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의 확인은 최초의 실행때 한번 이므로 잠시 기다려줍니다.

silver-04.gif (1562 bytes)

calibration 화면에서 contrast 조절을 하면 초기 설정은 끝납니다.

Calibration:
최적의 디스플레이를 위해서는 이 작업을 반드시 해주서야 합니다. 조정은 팜의 옆에 붙어있는 콘트라스트 다이얼로 합니다. 일부 팜에서 버그가 보고되고 있기도 한데 가급적 최근의 팜 OS로 업그레이드 하십시오.

silver-02.gif (1272 bytes)

다른 어플리케이션 런쳐와 달리 눈에 띄는 것은, 그레이스케일로 그려진 화면 구성입니다. 표준탑재 된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을 전부 그레이스케일 모드로 미려하게 바뀝니다.

왼쪽은 원래의 모습이고 오른쪽은 SilverScreen 설치 후 바꾼 화면입니다.

silver-03.gif (2173 bytes)


설치 :
SilverScreen을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기존의 것을 삭제할 필요 없이 그저 새로운 파일을 설치하면 됩니다. 그래도 기존의 설정사항이나 등록정보 등이 유지됩니다.

SilverScreen 끝내기 :
SilverScreen은 표준의 팜 어플리케이션 런쳐를 대신합니다. 언제든지 "Applications" 실크 스크린 아이콘을 탭하면 SilverScreen은 활성화됩니다. SilverScreen을 끝내려면 어플리케이션 메뉴 - App - Exit SilverScreen을 탭합니다. SilverScreen의 제거는 팜의 기본적인 삭제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SilverScreen은 매우 직관적으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습니다.

제한 :
SilverScreen은 데모 모드로 배포됩니다. 이 버전에서는 테마의 저장등과 같은 약간의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하루에 한번 등록메시지가 뜨며 단지 21일간 시험 삼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olbox :

silver-05.gif (2913 bytes)

화면의 하단에는 네 개의 도구가 정렬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화면에 안 보일 텐데 SilverScreen을 기동 후 우측하단을 보면 삼각 버턴이 보일 텐데 이것을 탭하면 Toolbox가 활성화 됩니다. Toolbox가 안 나타나 있을 때도 화면에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아래의 Toolbox 쪽으로 드래그함으로써 자동적으로 기동 시킬 수 있습니다. 빔이나 삭제 시 나타나는 해당 Toolbox에 가져 다 놓으면 되죠.

작업을 원하는 아이콘을 Toolbox 영역에 드래그해서 해당 아이콘의 위에 놓음으로써 프로그램 정보, 카테고리, 빔, 삭제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Toolbox의 도구 설명 :

silver-11.gif (1559 bytes)

* 좌우화살표 : 아이콘표시와 목록표시로 바꿔서 표시합니다.

silver-06.gif (1669 bytes)

* 정보 버튼 : 정보표시 창을 기동합니다. 메모리 잔량이나, 각종 어플리케이션의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어플을 하나 선택하고 info보턴을 누르면 상세 정보가 보여집니다.

silver-07.gif (1699 bytes)

* 폴더 버튼 : 카테고리를 변경 합니다.

silver-08.gif (1640 bytes)

* 빔 버튼 : 적외선통신을 기동합니다.

silver-09.gif (1782 bytes)

* 휴지통 버튼 : 어플리케이션을 삭제 합니다.

Silver Preferences

silver-10.gif (1872 bytes)

아래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지 demo판에서는 여기서의 설정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 Remember Last Category : 마지막에 표시한 카테고리를 기억합니다.
* View By : 아이콘표시와 목록표시를 서로 바꿔서 표시합니다.
* Stroke of Genius :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합니다.
* Hot Spots :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합니다.

Hot Spots
Toolbox의 좌측 위와 우측 위에 2개의 공기방울(?) 모양같은것이 있는데 이것은 사용자에 의해서 다양한 기능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Silver Preferences에서 할당합니다. "Assigned App"을 위해 어플리케이션을 할당하기 위해서는 간단히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드래그 하여 Hot Spot에 놓습니다.

Stroke of Genius
이 작업으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쪽에서 아래쪽(화면)으로 스트로크(스타일러스를 화면에 대고 긁기)하면 "Stroke of Genius."에서 설정한 기능이 실행됩니다. "Stroke of Genius"는 Silver Preferences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Themes (테마)

silver-13.gif (1746 bytes)

SilverScreen 1.0에서 부터 화면의 아이콘 등을 색다른 분위기로 윈도우의 바탕화면 처럼 테마를 설정하는 조그만 즐거움이 있습니다. 데모버전의 경우에는 "SilverScreen" 테마만 사용 가능합니다.

좌측의 화면은 Typoglyph를 적용한 예입니다.

Quick Menu
화면상단의 맨 좌측에 약간 비스듬하게 생긴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Time Tab
이것을 탭하면 시간, 날짜, 그리고 요일 순으로 토글합니다.

Battery
배터리를 클릭하면 그림상태, 배터리 %, 배터리 볼트, 여유 메모리 %, 여유 메모리 kb표시 순으로 토글합니다.


표준탑재의 애플리케이션 런쳐의 기능을 더욱 확장하고 있는데다가 그 직감적인 조작성은 높이 사줄 만합니다.

2000.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