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amPAQ ver 0.93 (Download - PocketPC ARM2000,ARM2002,MIPS,SH3 873k)

구      분: PocketPC | Multimedia | 오디오 |
▷ 가      격: Freeware
▷ 작동환경: Pocket PC/Pocket PC 2002, ARM, XScale
▷ 제      한:
▷ 평      가: ★★★★
▷ 개      발: http://www.projecteam.org
▷ 개 발  자: kapiolani
▷ 개 발  일: 2003. 5. 14
▷ 리 뷰  일: 2004. 3. 3
▷ 비      고:




WinamPAQ는 PocketPC 용 MP3 및 OGG player 입니다. PC 용 음악듣기 프로그램인 WinAmp와 매우 흡사하며, WinAmp skin 외에도 playlists, equalizer, shuffle play, file caching 등을 지원합니다. 옵션 창에서는 사용자 정의 볼륨 세팅과 버튼 맵핑 등을 지원합니다. 현재 버전에서는 인터넷 URL은 지원하지 않고 local file만을 지원합니다.

< 설치 및 실행 >

WinamPAQ은 단독 프로그램으로 인스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압축 파일 속의 자신의 기종에 맞는 폴더 속에 들어있는 파일을 PPC에 복사해 넣고 탐색기 등에서 실행하십시오.

< 사용하기 >

탐색기를 통하여 WinamPAQ를 실행하십시오.

WinamPAQ는 크게 상단의 기본 화면, 그래픽 이퀄라이저, 연주곡 리스트의 3개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느 부분이든 조그만 화면에 다양한 기능을 가진 버튼들로 가득 차 있으므로 한 번씩 눌러 보아서 기능을 익힐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PC 버전의 Winamp보다는 기능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만족스럽습니다. 익히 아시겠지만, 굳이 살펴보자면,

1. 기본 화면

WinamPAQ의 메인 화면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중요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화면의 좌측 박스에는 연주 시간 표시 기능이 있습니다. PC와는 달리 스펙트럼 분석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우측에는 곡명과 비트레이트가 표시됩니다.

* 음량 조절 기능: 화면 중간 부분에 위치한 슬라이더로 음량을 조절하는데 이용됩니다. 좌로 움직이면 음량이 작아지고, 우로 움직이면 커집니다.

* 좌우 음량 조절 기능: Winamp처럼 아이콘은 있지만 이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 탐색 기능: 중앙의 긴 슬라이더로 곡이 재생되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이를 드래그하여 곡의 원하는 부분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연주 버튼: 일반 오디오 버튼과 유사합니다. 왼쪽부터 살펴보면,
- 연주곡 리스트상의 앞 곡으로 이동
- MP3, OGG 재생 버튼입니다. 곡이 재생되고 있는 상태에서 다시 누르면 처음부터 다시 연주함.
- 일시 정지 버튼. 다시 한번 누르면 정지되었던 부분에서 재생이 시작됨.
- 정지 버튼. 곡이 정지되고 재생 포인트는 곡의 맨 처음으로 이동함.
- 연주곡 리스트상의 다음 곡으로 이동
- MP3, OGG 파일 로딩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파일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 SHUFFLE: 연주 리스트에 있는 곡들이 무작위로 재생됨.
- 반복연주기능: MP3나 OGG 파일 한 곡을 연주할 때는 한 곡을 계속해서 반복 재생하지만 연주 리스트의 경우에는 리스트의 전체 곡을 계속해서 반복함.



"반복연주기능"의 위쪽에 있는 2개의 버튼으로,
- EQ: WinamPAQ에서 음색을 조절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 창을 표시/비표시 함. 이 기능을 이용하면 저음, 중음, 고음 등의 주파수별로 음색을 조절할 수 있음.
- PL: 연주곡 리스트를 작성하는 창이 나타남.

이 기본 화면 좌측의 코너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WinamPAQ의 옵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크게 General, Skin, Buttons, MultiFunc으 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래에서 설명할 기능 외에도 다양한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그래픽 이퀄라이저

WinamPAQ에는 음색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는 10개의 밴드를 가진 그래픽 이퀄라이저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고급 오디오에서나 할 수 있는 기능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한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 이퀄라이저 기능으로 음악을 감상하려면 반드시 윈도우 좌 상단의 "On" 버튼을 체크해 두어야 합니다.

우 상단의 "PRESS" 버튼을 누르면 기존에 각각의 음악마다 미리 설정되어 있는 음색으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연주곡 리스트

WinamPAQ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방법에는 1) MP3, OGG 파일 로딩 버튼을 이용하여 파일 하나씩 재생하는 방법 2) 자주 듣는 곡을 선택하여 연주곡 리스트를 만들어 저장해두었다가 불러 들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곳에는 연주곡의 목록이 표시되는 외에도 목록에 곡을 추가, 제거 또는 파일 정보 등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FILE+: 목록에 파일 또는 디렉토리를 추가 합니다.
- FILE-: 목록에서 선택한 파일을 제거하거나(실제로 파일을 삭제하지는 않음) 또는 전체를 제거합니다.
- SEL ALL: 작동 않음
- MiSC OPTS: 파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

- LOAD LIST: 새로운 목록을 만들거나, 저장 또는 기 저장해둔 목록 파일을 불러 들입니다.

PC에서 애용하는 Winamp와 같은 인터페이스의 및 기능을 담은 WinamPAQ을 포켓피시에서 만날 수 있어서 기쁘군요. 적어도 음악을 듣는 데는 이 하나로 충분할 듯 싶습니다. 게다가 프리웨어니 더 기쁠 수가 없겠군요.

혹 프레디아귈레라의 아낙을 아시나요? 횟수로 25여년 전에 들었던 노래인데 지금도 듣기가 좋습니다. (음악도 예전에 듣던 음악이 좋아지는 나이, 사람도 오래된 사람을 좋아하는 나이... 벌써...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