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pda | HP200LX FAQ |

< 목 차 >

200LX에서 이야기 사용하는 방법은..
통신에서 스크롤이 느린 문제는..


200LX에서 이야기 사용하는 방법은..

200LX에서 최고의 통신환경은 이야기 4.3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야기 5.3은 2배속안된 상태에서 통신하기에는 좀 드리다고 합니다. 스크롤 속도가 2400BPS 정도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만일 2배속 업그레이드 하고, 이야기 5.3 을 설치한후, Ni-MH 건전지로 통신하게 된다면 그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전용 어댑터를 쓰게 되면 전력소모 문제도 없고 스크롤 속도도 빨라진다고도 합니다.

이야기와 HSE200은 충돌합니다. 200LX에서 한글(HSE200)이 실행된 상태라면 램상주에서 제거해 줘야 합니다. 도스상태에서 다음과 같이 합니다.
HSE200 /u

이야기의 바람에서 금성 마이티(Mighty) 화면을 선택합니다. 폰트는 통신상의 PDA자료실에 있는 수정된 이야기 폰트를 사용하시면 가독률이 훨씬 높습니다. 이야기 4.3 화일중 이야기.fnt 화일을 다운 받은 i.fnt 화일로 바꿉니다.

이야기에서 자료다운 안되는것은 Lx에 프로그램 이식시 용량을 줄이기 위해 DSZ.EXE 프로그램을 빼버려서 그런지도 모릅니다. DSZ.EXE 또는 텍사스 Z modem protocol을 구하셔서 설치하십시요.


통신에서 스크롤이 느린 문제는..

이야기 4.3이 이야기 5.3보다 화면 스크롤이 빠릅니다. 게시판의 글이 화면상에 뿌려지고 있을때 shift or Fn 키등을 누르고 있으면 스크롤속도가 빨라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