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품  명: Victorinox Stylus - Ruby(빨강)/Sapphire(파랑)

구      분 : 114pda | 하드웨어리뷰 | 스타일러스 |
▷ 제품 번호: Ruby #53095, Sapphire #53092
▷ 적용 기종: 모든 PDA
▷ 가      격 : $24.00
▷ 제      조 : 빅토리녹스(Victorinox)
▷ 소      개 : 2003. 10. 20
▷ 평      가 :
▷ 비      고 : 


만약에 스타일러스 펜과 칼이 하나의 제품으로 같이 만났다면 사람들은 어떤 생각이 들까요? "그것이 같이 어울릴 수 있는 성격의 제품일까?"하고 일단은 반문을 할 것입니다. 당연한 반응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기억하십니까? 예전에 맥가이버라는 TV 시리즈 물에서 주인공 맥가이버가 위기 상황에 처했을 때 주머니 속에서 항상 꺼내 들던 주머니 칼 말입니다. 빅토리녹스(Victorinox) 사라는 포켓 나이프의 세계적인 명가에서 만들었던 다용도 칼 이었죠. 스위스 아미 포켓 나이프라도고 불리던 것으로 군인은 물론 여행자, 등산가, 낚시인, 헌터 및 수집가 들의 애용품이었죠. 조그마한 공간에 야외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것들은 모두 담았기 때문에 이것 하나면 많은 것을 해결해 주었었죠.

어떻습니까. PDA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스타일러스 펜은 필수품이지 않던가요. 이 스타일러스 펜을 별도의 공간에 아담하게 수납하여 항상 휴대할 수 있다면, 그것도 이미 품질과 활용도가 검증된 빅토리녹스 사의 포켓 나이프와 함께라면, 이 2가지 상이한 성격의 기능이 한 제품에 어울리는데 아직도 무리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래도 아니라고 우길까봐, 포켓 나이프에는 열쇠고리가 달려있습니다. 스타일러스 펜과 칼, 가위 따위야 비상 시에만 꺼내 사용한다 치더라도 설마하니 열쇠 정도야 하나쯤은 가지고 다니지 않겠느냐는 거죠. ^^

각설하고,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 제품 포장 >

제품의 포장은 외장 종이 박스와 내장 플라스틱 상자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 자체가 견고한 느낌이다 보니 포장은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 제품 외관 >

전통적인 빅토리녹스의 제품과는 다르게 투명한 루비 색(진홍색)과 투명한 사파이어 빛(파란색)의 2가지 색깔로 되어있습니다. 이번 리뷰에 사용한 제품은 투명한 파란색입니다.
제품의 크기는 가로 6Cm 세로 1.8 Cm로 매우 작습니다. 모델에는 퇴계 이황 선생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

< 제품 구성 >

다음 6가지의 유용한 도구가 하나의 제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집어 넣을 수 있는 스타일러스
* 작은 칼
* 열쇠용 고리
* 가위
* 일자 드라이버 기능이 있는 손톱 줄
* 핀셋

왼쪽의 그림에는 불행히도(아니 제 게으름으로 핀셋이 빠졌군요 ㅠ.ㅜ)

< 제품 사용하기 >

워낙에 포켓 나이프의 크기가 작다 보니, 조그만 제 손에도 쏙 들어 옵니다. 손이 크신 분이시라면 오른쪽의 그림과 같이 "일자 드라이버 기능이 있는 손톱 줄"을 편 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일러스 펜은 분리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옵션으로 이 스타일러스 펜 대신에 볼펜을 끼워 넣어서 사용할 수 있는 리필 펜이 제공됩니다. 다만, 이 제품에는 이 리필 펜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스타일러스 펜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우측의 빨간 색 원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왼쪽으로 가볍게 밀면 됩니다. 그리고 펜을 다시 케이스에 집어 넣으려면 좌측으로 밀었던 바를 우측으로 밀면 됩니다. 다만, 그림의 노란 원 부분에서 보듯이 홈이 각 져 있으므로 약간 위쪽으로 밀은 다음에 우측으로 미십시오. (처음에 이것을 주의 깊게 보지 않아서 왜 안 들어가나 하고 버벅대던 기억이 ^^)

Victorinox Stylus는 매우 조그맣고 앙증맞게 만들어져 누구라도 주머니에 넣어 갖고 다니고 싶은 악세서리일 것입니다. 게다가 PDA 사용자라면 유용한 스타일러스 펜까지 들어있으니 금상첨화입니다.


국내에서 구매 가능 한 곳: http://www.114pdashop.com

10월 30일까지 공동구매 행사를 실시합니다. 행사 물량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36,000원의 가격을 28,500원으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