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품  명: Lambskin Leather Flip Case for HP iPAQ h2210 Pocket PC

구      분 : 114pda | 하드웨어리뷰 | 케이스 |
▷ 제품 번호: F8Q1409
▷ 적용 기종: HP iPAQ h2210 시리즈 용
▷ 가      격 : $29.99
▷ 제      조 : Belkin http://www.belkin.com
▷ 소      개 : 2003. 10. 20
▷ 평      가 :
▷ 비      고 :  색상(검정)


요번에 살펴볼 제품은 활동적인 사람들을 위하여 허리에 부착할 수 있도록 만든 고급 가죽 케이스입니다. PDA 악세서리의 명가 Belkin에서 만든 HP iPAQ h2200 시리즈용 새끼 양가죽 플립 케이스가 바로 그 제품입니다.

제품의 포장은 고전적인 종이케이스가 아닌 플라스틱 투명 커버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첫눈에도 제품의 외양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조그만 구멍을 뚫어 놓아서 손가락으로 가죽 제품의 촉감을 느껴 보실 수 있도록 만든 조그만 배려도 흡족합니다. 다만 제품의 개봉은 다소 과격 무식한 방법으로 해야 한다는 것이 좀...
가죽 제품의 특성상 제품이 틀어지지 않도록 내용물이 채워져 있습니다. 허리에 찰 수 있도록 해주는 벨트 클립도 내부에 수납되어 있군요. 방습제도 2개나 들어있습니다.



제품의 앞 모습과 뒤 모습입니다. 앞 부분은 회사의 로고도 없이 깨끗합니다. 사실 회사의 로고는 제품 안쪽에 카드를 수납하는 곳의 안쪽에 조그맣게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깔끔한 외관을 보여줍니다. 뒷면은 벨트 클립을 부착할 수 있도록 만든 고리가 보입니다. 그리고 iPAQ 2200 시리즈에 맞게 스피커 부분에 조그만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앞 부분은 나름대로 iPAQ의 액정을 충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충격 방지물을 삽입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iPAQ을 삽입하기 전에 보형물을 빼지 않고 사진을 찍었더니 볼록하군요.)

이 케이스는 허리에 부착하는 방식이다 보니 그냥 가지고 다니기에는 다소 불편합니다. 벨트 클립을 부착하는 곳이 볼록하게 튀어 나와있기 때문이지요. 물론 더 이상 벨트 클립을 하지 않으려면 그림에서 보이는 고정 쇠가 있는 곳의 가죽 부분을 칼로 뜯어내면 됩니다. 재봉질한 부분이 다소 남기는 하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떨어지는 것이 그나마 위안이 됩니다.

PDA의 수납 방식은 HP iPAQ h2200에 맞게 만들어진 주머니에 PDA를 밀어 넣는 방식입니다. 우측으로는 명함이나 크레디트 카드를 수납할 수 있는 3개의 공간과 4개의 SD-card를 수납할 수 있는 비닐 주머니가 있습니다.

HP iPAQ h2200 시리즈 전용 케이스답게 딱 맞게 들어 맞습니다. 적당히 끼이는 것이 케이스에서 iPAQ이 빠질 염려는 없습니다.
상단의 전원 버튼과 하단의 버튼 부분이 적당히 오려져 있으므로 케이스에서 iPAQ을 빼지 않고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단부의 싱크 포트 역시 적당히 도려져 있으므로 별도의 싱크, 충전 케이블을 사용한다면 충전을 위해 케이스에서 분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 iPAQ에 기본으로 딸려오는 크레들에는 제대로 꽂히지 않습니다.
상단 부분 역시 이어폰을 꽂을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케이스의 벨트는 똑딱이를 이용하여 채우게 되어 있습니다.

< Swivel Belt Clip >

같이 포함되어 있는 Swivel Belt Clip입니다. 그림에서 보이는 상단의 동그란 홈으로 케이스의 뒷면을 밀어 넣으면 딸깍 소리와 함께 견고하게 결합됩니다. 케이스에서 분리하려면 하단의 밀대를 밀면 상단의 걸쇠가 풀어 집니다.
한쪽을 힘주어 눌러서 틈을 만들어 허리의 벨트에 끼워 넣는 방식입니다. 허리에 부착한 상태에서도 360도 회전이 가능한 것이 또 다른 장점입니다.


새끼 양 가죽으로 만든 만큼 매우 고급스럽고 맵시 있는 모습을 자랑합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미국에서 하였고 제조는 중국에서 하였네요. 그래서 실용적인 디자인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한 것이겠죠. 활동적인 당신에게 이 케이스가 어울릴 것이라는데 이견이 없습니다.


리뷰가 끝난 이 제품은 http://www.114pdashop.com에 경매로 물건을 올려 놓았습니다.